웨어러블 앱 생성


웨어러블 앱은 장치에서 직접 실행되고, 당신에게 센서와 GPU와 같은 하드웨어에 접근 권한을 준다. 그것들은 근본적으로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하는 다른 장치들의 앱과 동일하지만, 디자인과 유용성 및 제공되는 기능의 양이 매우 다르다. 휴대용과 웨어러블 앱 간의 차이점은 이러하다:

  • 시스템은 타임아웃 주기를 강요한다. 만약 당신이 액티비티를 보여주고 있고 사용자는 그것에 대해 반응을 하지 않는다면, 장치는 슬립 상태에 들어간다. 그것이 다시 깨어나게 되면, 웨어러블 장치의 홈 화면은 당신의 액티비티가 대신 보여지게 된다. 만약 무언가를 지속적으로 보일 필요가 있다면, context stream으로 대신하여 알림을 만들어야 한다.
  • 웨어러블 앱은 휴대용 앱에 비해 크기와 기능이 상대적으로 작다. 그것들은 휴대용 앱에 해당하는 작은 집합들로 웨어러블 장치에 적절한 것만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당신은 가능한한 휴대용 장치에서 작업을 수행해야 하고 웨어러블 장치에 그 결과를 전송해야 한다.
  • 사용자는 웨어러블 장치에 직접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는다. 대신에, 당신은 휴대용 앱 내부에 웨어러블 앱을 묶는다. 사용자가 휴대용 앱을 설치할 때, 시스템은 자동적으로 웨어러블 앱을 설치한다. 그러나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당신은 웨어러블 장치에 직접 웨어러블 앱을 설치할 수 있다.
  • 웨어러블 앱은 안드로이드 API의 많은 부분을 접근할 수 있으나, 다음 API들은 지원하지 않는다:

    당신은 API를 사용하려고 시도하기 이전에 A를 호출하여 웨어러블을 지원하는 것인지 확인할 수 있다.

메모: 우리는 ADT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프로젝트 설정, 라이브러리 포함 및 패키징 편의를 제공하는 Android Studio for Android Wear development의 사용을 추천한다. 이 연습의 나머지는 Android Studio의 사용이라고 추측한다. 

레슨


웨어러블 앱 생성 및 실행
웨어러블과 휴대용 앱 모듈의 Android 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법과 장치 혹은 에뮬레이터에서 앱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본다.
사용자 레이아웃 생성
알림과 액티비티의 사용자 레이아웃 생성 및 배치 방법을 배워본다.
음성 기능 추가
음성 액션이 포함된 액티비티의 실행 방법과 자유로운 음성 입력을 얻어 시스템 음성 인식을 시작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웨어러블 앱 패키징
휴대용 앱 내부에 웨어러블 앱을 패키지 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이는 사용자가 Google Play store로부터 동반한 휴대용 앱을 설치하면 시스템이 웨어러블 앱을 자동적으로 설치할 것을 허용한다.
블루투스를 통한 디버깅
USB대신 블루투스를 이용해 당신의 웨어러블 장치를 디버깅 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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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레미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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