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송 및 데이터 동기화


웨어러블 데이터 계층 API는 Google Play 서비스의 일부분으로 당신의 휴대용 앱과 웨어러블 앱의 통신 채널을 제공한다. API는 송신 및 유선을 통한 동기화 가능한 시스템 및 데이터 계층에서 당신의 앱에 중요한 이벤트들의 통지를 하는 리스너와 같은 데이터 객체들의 집합으로 구성되어있다:

Data Items
DataItem은 휴대용 장치와 웨어러블 장치간의 자동 동기화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Messages
MessageApi 클래스는 가령 웨어러블로부터 휴대용 장치의 미디어 플레이어를 제어하거나 휴대용 장치로부터 웨어러블의 intent를 시작하는 것과 같은 "fire-and-forget"(보내고 잊어버리는) 명령으로 설계된 메시지를 전송 할 수 있다. 시스템은 항상 휴대용 장치와 웨어러블이 연결 되었을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장치들의 연결이 끊겼을 때 오류를 전달한다. 메시지들은 단방향 요청이나 요청/응답 통신 모델에서 매우 중요하다.
Asset
이미지들과 같은 Asset 객체는 데이터의 이진 블롭을 보내기 위함이다. 당신은 데이터 아이템들을 assets에 첨부하고 시스템은 재전송을 방지하기 위해 큰 assets를 캐싱함으로써 블루투스 대역폭을 절약하는 것과 같이 자동으로 당신의 전송을 담당한다.
WearableListenerService (서비스)

WearableListenerService의 확장은 서비스에서 데이터 계층의 중요한 이벤트를 수신할 수 있다. 시스템은 데이터 아이템이나 메시지의 전송이 필요할 때 서비스를 바인딩 하고 작업이 필요하지 않을 때 서비스를 언바인딩하는 WearableListenerService의 생애주기를 관리한다.

DataListener (백그라운드 액티비티)
액티비티에서 DataListener의 구현은 액티비티가 전경 상태에 있을 때 데이터 계층의 중요한 이벤트를 수신할 수 있다. WearableListenerService 대신 이것의 사용은 사용자가 당신의 앱을 적극적으로 사용중일 때 변화되는 것들을 수신할 수 있다.

주의: 이러한 API들은 휴대용 장치와 웨어러블간의 통신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이들은 이러한 장치들의 통신 설정하는데에만 사용해야 하는 API이다. 예를들어, 통신 채널을 생성하기 위해 저-수준의 소켓을 열려고 해서는 안된다.

레슨


웨어러블 데이터 계층 접근
이 레슨은 데이터 계층 API에 클라이언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데이터 아이템 동기화
데이터 아이템은 휴대용 장치로부터 웨어러블 장치에 자동으로 복제된 데이터 저장소의 저장된 객체이다.
Assets 전송
Assets은 당신이 일반적으로 이미지나 미디어의 전송에 사용하는 데이터의 이진 블롭이다.
메시지의 송수신
메시지는 당신이 웨어러블과 휴대용 장치간의 앞뒤로 전송할 수 있는 fire-and-forget(보내고 잊어버리는) 메시지로 설계되어있다.
데이터 계층 이벤트 처리
데이터 계층의 변경 및 이벤트를 통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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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레미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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