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ding and Syncing Data
Android - Building Apps for Wearables/Sending and Syncing Data 2014. 9. 10. 14:57전송 및 데이터 동기화
웨어러블 데이터 계층 API는 Google Play 서비스의 일부분으로 당신의 휴대용 앱과 웨어러블 앱의 통신 채널을 제공한다. API는 송신 및 유선을 통한 동기화 가능한 시스템 및 데이터 계층에서 당신의 앱에 중요한 이벤트들의 통지를 하는 리스너와 같은 데이터 객체들의 집합으로 구성되어있다:
- Data Items
DataItem
은 휴대용 장치와 웨어러블 장치간의 자동 동기화 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MessagesMessageApi
클래스는 가령 웨어러블로부터 휴대용 장치의 미디어 플레이어를 제어하거나 휴대용 장치로부터 웨어러블의 intent를 시작하는 것과 같은 "fire-and-forget"(보내고 잊어버리는) 명령으로 설계된 메시지를 전송 할 수 있다. 시스템은 항상 휴대용 장치와 웨어러블이 연결 되었을때 메시지를 전달하고 장치들의 연결이 끊겼을 때 오류를 전달한다. 메시지들은 단방향 요청이나 요청/응답 통신 모델에서 매우 중요하다. Asset- 이미지들과 같은
Asset
객체는 데이터의 이진 블롭을 보내기 위함이다. 당신은 데이터 아이템들을 assets에 첨부하고 시스템은 재전송을 방지하기 위해 큰 assets를 캐싱함으로써 블루투스 대역폭을 절약하는 것과 같이 자동으로 당신의 전송을 담당한다. WearableListenerService (서비스) WearableListenerService
의 확장은 서비스에서 데이터 계층의 중요한 이벤트를 수신할 수 있다. 시스템은 데이터 아이템이나 메시지의 전송이 필요할 때 서비스를 바인딩 하고 작업이 필요하지 않을 때 서비스를 언바인딩하는WearableListenerService
의 생애주기를 관리한다. DataListener (백그라운드 액티비티)- 액티비티에서
DataListener
의 구현은 액티비티가 전경 상태에 있을 때 데이터 계층의 중요한 이벤트를 수신할 수 있다.WearableListenerService
대신 이것의 사용은 사용자가 당신의 앱을 적극적으로 사용중일 때 변화되는 것들을 수신할 수 있다.
주의: 이러한 API들은 휴대용 장치와 웨어러블간의 통신을 위해 설계되었기 때문에, 이들은 이러한 장치들의 통신 설정하는데에만 사용해야 하는 API이다. 예를들어, 통신 채널을 생성하기 위해 저-수준의 소켓을 열려고 해서는 안된다.
레슨
- 웨어러블 데이터 계층 접근
- 이 레슨은 데이터 계층 API에 클라이언트를 생성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데이터 아이템 동기화
- 데이터 아이템은 휴대용 장치로부터 웨어러블 장치에 자동으로 복제된 데이터 저장소의 저장된 객체이다. Assets 전송
- Assets은 당신이 일반적으로 이미지나 미디어의 전송에 사용하는 데이터의 이진 블롭이다. 메시지의 송수신
- 메시지는 당신이 웨어러블과 휴대용 장치간의 앞뒤로 전송할 수 있는 fire-and-forget(보내고 잊어버리는) 메시지로 설계되어있다. 데이터 계층 이벤트 처리
- 데이터 계층의 변경 및 이벤트를 통지한다.
'Android - Building Apps for Wearables > Sending and Syncing Data' 카테고리의 다른 글
Handling Data Layer Events (0) | 2014.09.10 |
---|---|
Sending and Receiving Messages (0) | 2014.09.10 |
Transferring Assets (0) | 2014.09.10 |
Syncing Data Items (0) | 2014.09.10 |
Accessing the Wearable Data Layer (0) | 2014.09.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