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ating Wearable Apps
Android - Building Apps for Wearables/Creating Wearable Apps 2014. 8. 21. 15:23웨어러블 앱 생성
웨어러블 앱은 장치에서 직접 실행되고, 당신에게 센서와 GPU와 같은 하드웨어에 접근 권한을 준다. 그것들은 근본적으로 안드로이드 SDK를 사용하는 다른 장치들의 앱과 동일하지만, 디자인과 유용성 및 제공되는 기능의 양이 매우 다르다. 휴대용과 웨어러블 앱 간의 차이점은 이러하다:
- 시스템은 타임아웃 주기를 강요한다. 만약 당신이 액티비티를 보여주고 있고 사용자는 그것에 대해 반응을 하지 않는다면, 장치는 슬립 상태에 들어간다. 그것이 다시 깨어나게 되면, 웨어러블 장치의 홈 화면은 당신의 액티비티가 대신 보여지게 된다. 만약 무언가를 지속적으로 보일 필요가 있다면, context stream으로 대신하여 알림을 만들어야 한다.
- 웨어러블 앱은 휴대용 앱에 비해 크기와 기능이 상대적으로 작다. 그것들은 휴대용 앱에 해당하는 작은 집합들로 웨어러블 장치에 적절한 것만 포함한다. 일반적으로, 당신은 가능한한 휴대용 장치에서 작업을 수행해야 하고 웨어러블 장치에 그 결과를 전송해야 한다.
- 사용자는 웨어러블 장치에 직접 앱을 다운로드 하지 않는다. 대신에, 당신은 휴대용 앱 내부에 웨어러블 앱을 묶는다. 사용자가 휴대용 앱을 설치할 때, 시스템은 자동적으로 웨어러블 앱을 설치한다. 그러나 개발을 목적으로 하는 당신은 웨어러블 장치에 직접 웨어러블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웨어러블 앱은 안드로이드 API의 많은 부분을 접근할 수 있으나, 다음 API들은 지원하지 않는다:
당신은 API를 사용하려고 시도하기 이전에 A를 호출하여 웨어러블을 지원하는 것인지 확인할 수 있다.
메모: 우리는 ADT에서는 이용할 수 없는 프로젝트 설정, 라이브러리 포함 및 패키징 편의를 제공하는 Android Studio for Android Wear development의 사용을 추천한다. 이 연습의 나머지는 Android Studio의 사용이라고 추측한다.
레슨
- 웨어러블 앱 생성 및 실행
- 웨어러블과 휴대용 앱 모듈의 Android Studio 프로젝트를 생성하는 법과 장치 혹은 에뮬레이터에서 앱을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본다.
- 사용자 레이아웃 생성
- 알림과 액티비티의 사용자 레이아웃 생성 및 배치 방법을 배워본다.
- 음성 기능 추가
- 음성 액션이 포함된 액티비티의 실행 방법과 자유로운 음성 입력을 얻어 시스템 음성 인식을 시작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 웨어러블 앱 패키징
- 휴대용 앱 내부에 웨어러블 앱을 패키지 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이는 사용자가 Google Play store로부터 동반한 휴대용 앱을 설치하면 시스템이 웨어러블 앱을 자동적으로 설치할 것을 허용한다.
- 블루투스를 통한 디버깅
- USB대신 블루투스를 이용해 당신의 웨어러블 장치를 디버깅 하는 방법을 배워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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